김프가 높으면? 김프 차익거래 방법 정리, 테더 김프는 왜 끼는걸까?

코인 특성상 전세계 거래소로 손쉽게 송금이 가능하지만 한국 거래소에서 가격이 유독 높게 형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가격 차이를 김프라고 하는데요, 김프가 높으면 주의할 점 점과 테더 김프는 왜 끼는지, 김프 차익거래 방법과 김치프리미엄 차익거래 꿀팁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치 프리미엄 차트 확인하기

김프가 높으면?

김프는 보통 코인 상승장 때 많은 한국 사람들이 코인을 구매하면서 자연스럽게 높아지게 되는데요, 김프가 높으면 어떻게 될까요?

정답은 김프가 내려간다 입니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인데요, 코인은 전 세계 어느 거래소, 지갑으로든지 쉽고 빠르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 말은 결국 코인 가격은 모든 거래소가 동일해야 한다는 의미이고 결국 김프는 0%에 수렴하게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김프가 높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김프가 높아졌으면 김프는 내려가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김프는 천천히 빠지지 않고 빠질 때 한 번에 확 빠지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김프가 높으면 조심 해야되고 신경을 쓰고 있어야 하는것입니다.

김프 차트

출처: 트레이딩뷰

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2017년, 2021년 상승장 때 김프가 20~50%가 껴있었지만 엄청 짧은 시간에 한 번에 빠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외 거래소에서 3% 빠질 때 국내 거래소에서만 13%가 빠질 수 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따라서 김프가 높게 형성되어 있다면 김프가 한 번에 빠질 수 있다는 점을 꼭 염두해 두어야 합니다. 하지만 저도 김프가 껴있으면 불안하지만 모든 코인이 오르고 있어서 자연스럽게 구매를 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김프가 꼈을 때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그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김프 차익거래 방법

김프가 끼여있는 것을 보면 한 번쯤 이것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없을지 고민을 해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먼저 정석적인 김치프리미엄 차익거래 방법을 소개하고 추가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꿀팁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역프가 끼었거나 김프가 낮을 때 해외 거래소로 코인 출금을 합니다. (USDT, 리플, 트론 등)

2. 해외 거래소로 출금한 코인을 USDT 같은 스테이블 코인으로 바꿉니다.(USDT로 출금했으면 옮기기만 하면 끝입니다.)

3. 김프가 높아질 때 까지 기다립니다.

4. 김프가 높아지면 다시 국내 거래소로 옮깁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하지만 결국 해외 거래소로 돈을 옮겨 놓고 김프가 높아질 때 까지 가만히 기다려야 하는데요, 이 때 사용하기 좋은 꿀팁이 있습니다.

바로 펀딩비를 이용해서 수익을 올리는 방식입니다. 아래는 2020년부터 2024년 까지 비트코인 펀딩비 수익률 데이터 입니다.

연도 2020 2021 2022 2023 2024(~5/9)
수익률 17.20% 30.64% 4.16% 7.84% 6.57%

이렇게 김프 수익 외에도 추가로 수익을 올리는 방식이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확인하셔서 펀딩비 추가 수익도 올리시길 추천드립니다.

펀딩비 1배숏 전략 보러가기

펀딩비를 이용해 수익을 올리다가 김프가 10%, 20% 넘어가면 다시 국내 거래소로 옮기면 10~20%만큼 리스크 없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테더(USDT)에 김프가 끼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테더 김프 왜 끼는 걸까?

1테더(USDT)는 1달러와 연동되어 있는 스테이블코인이기 때문에 가격이 1달러로 유지되어야 할것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실제로는 테더에도 김프가 끼여있습니다. 패깅이 깨진 것일까요?

정답은 아니오 입니다!

테더 김프

출처: 김프가

만약 테더에 김프가 끼여 있지 않다면 어떻게 될까요? 빗썸 거래소와 바이낸스 거래소 기준으로 예를 들어 설명 드리겠습니다.

빗썸 거래소에서 김프가 2.5% 끼여있습니다. 그럼 100만원으로 테더를 구매하고 바이낸스로 옮긴 후 리플을 구매하고, 구매한 리플을 다시 빗썸 거래소로 옮긴다면 어떻게 될까요?

출금 수수료, 매수 매도 수수료를 제외하더라도 대략 2%정도의 차익이 발생합니다. 100만원을 옮겼으면 102만원이 되는 건데요, 이게 가능하면 안되겠죠?

그래서 테더도 동일하게 김프가 끼여있는 것입니다. 조금 생각해보면 당연한 거겠죠.

오늘은 김프가 높으면 어떻게 되는 지와 주의할 점, 김프 차익거래 방법, 테더에 김프가 끼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설명 드렸듯이 김프도 잘 활용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직접 실행해서 수익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김프 차익거래 방법 외에도 스테이킹이라고 은행 예금처럼 이자를 받는 방법도 있으니 함께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테이킹으로 이자 받으러 가기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 수: 318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