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인(Paycoin, PCI)은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자산으로, 빠르고 안전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최근 페이코인이 여러 국내 거래소에 재상장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페이코인이란 무엇인지, 페이코인 발행량 및 락업 계획, 상장 거래소, 페이코인 사용처, 향후 로드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인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뉴스에서 찾아볼 수 없는 정보들이 공지사항에 올라옵니다.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확인하셔서 중요한 정보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1. 페이코인이란?
페이코인(Paycoin, PCI)은 다날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서비스로, 기존 결제 시스템의 문제점을 개선하여 세계 어디서나 신속하고 안전한 결제를 가능하게 하기 위한 목표로 개발된 프로젝트입니다. 페이코인은 다양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결제 시 할인 혜택과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거래의 투명성과 보안을 보장합니다. 최근 페이코인은 여러 기업과 파트너십을 통해 실사용처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기존 결제 시스템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기존 결제 시스템의 문제점
- 복잡한 처리 절차: 신용카드 결제는 여러 중간 단계와 절차가 필요하고, 이로 인해 시간과 비용이 높다.
- 높은 수수료: 다양한 중간 참여자들로 인해 결제 수수료가 높다.
- 긴 정산 주기: 결제 시점과 지급 시점간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가맹점이 대금을 받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
- 페이코인의 해결책:
- 직접 연결 플랫폼: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사용자와 가맹점을 직접 연결하여 빠르고 저렴한 결제를 가능하게 한다.
페이코인 (PCI) 발행량
발행량: 총 1,900,000,000 PCI 발행
1. 후오비 코리아 프라임 (1%)
- 최초 발행된 PCI 중 1%가 Huobi Korea Prime을 통해 유통됨.
2. 결제 및 파트너 예치금 Reserve (11%)
- 결제서비스 확대 및 거래 지원을 위한 예치금. 현금화나 타 자산화하지 않고, 개발 비용 및 거래 활성화 용도로만 사용됨.
3. 생태계 인센티브 Ecosystem Incentive (24%)
- 주요 제휴사들이 PCI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제휴사의 고객을 대상으로 한 결제 이용 장려 및 혜택 제공을 위한 물량. 과도한 유통 방지를 위해 일정 기간에 걸쳐 Unlock됨.
4. 마케팅 Marketing (14%)
- PCI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결제 플랫폼으로 자리잡기 위한 마케팅 비용으로 사용됨. 국내 사업 추진을 위한 마케팅 예산으로 추가 배분됨. 에어드랍 용도로 사용되며 매도 불가.
5. 페이코인 운영 Paycoin Operation (9%)
- 페이코인의 운영 및 사업 추진을 위한 비용. 장기적으로 자체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수익 창출 예정.
6. 팀 Team (5%)
- PayProtocol, 페이코인팀, 모회사 다날 및 관계사의 임직원들에게 배분됨.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위한 물량.
7. 어드바이저 Advisors (10%)
- 블록체인 기술 활용을 위한 조언과 자문을 제공한 전문가들에게 배정됨. 장기적인 협력과 자문을 위한 물량.
8. 크로스보더 Cross Border (26%)
-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 수량. 해외 유저 대상 에어드랍 및 결제 페이백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며 매도 불가.
페이코인 락업 계획
다음은 페이코인 유통량(락업) 계획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락업 계획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인 거래소
페이코인은 여러 국내 해외 코인거래소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한국 거래소 및 해외 거래소 상장 여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거래소 상장 정보
거래소명 | 상장 여부 |
업비트 | 비상장 |
빗썸 | 상장 |
코인원 | 상장 |
코빗 | 상장 |
고팍스 | 비상장 |
해외 거래소 상장 정보
거래소명 | 상장 여부 |
바이낸스(Binance) | 비상장 |
코인베이스(Coinbase) | 비상장 |
바이비트(Bybit) | 비상장 |
OKX | 상장 |
비트겟(Bitget) | 상장 |
페이코인 사용처
페이코인은 현재 상품 및 서비스 구매를 위해 페이코인을 사용한 적이 있는 320만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했으며, 주요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등) 및 프랜차이즈(피자헛, 도미노피자, 버거킹 등)에서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페이코인 로드맵
현재는 가상 자산 결제에 대한 규제 부재로 2023년 2월 결제 서비스가 중단되었습니다. 한국에서 이러한 규정이 확립되면 국내외 가상자산 기반 결제 서비스 확장하여 국내에 자리를 잡고, 국내에서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가상 자산 기반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페이코인은 기존 결제 시스템의 문제점을 해결하여 빠르고 안전한 결제를 목표로 하여 개발 된 프로젝트입니다. 다양한 활용 사례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미래에도 계속해서 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 가이드가 페이코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투자를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다면, 페이코인 공식 웹사이트나 페이코인 백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